S23울트라 자급제 통신사 가격비교 및 장단점

안녕하세요. S24 사전예약이 얼마 남지 않은 현재 전작인 S23 울트라를 알아보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그 이유는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면 전작에 단말기값이 낮아지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S23 울트라 자급제 통신사 가격비교 및 장단점까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디자인 색상

 

발열과 GOS 문제로 인해 많은 이야기가 있었지만, 갤럭시S23울트라는 기존의 단점을 보완하여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출시된 색상은 그린, 라벤더, 크림, 블랙으로 총 4가지 종류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크림 색상이 가장 마음에 드는 편이에요.

스마트폰 화면이 작으면 사용하는 데 불편한 감이 드는데, S23 울트라는 6.8인치의 큰 화면을 가지고 있어 시원한 디스플레이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초기에는 디스플레이 지문인식의 인식률이 낮아 불편함을 얘기하는 분들이 많았지만, 이제는 완성형으로 평가되는 정확하고 빠른 잠금 해제가 가능하여 다양한 인증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는 배터리 성능이 일반형보다 오래가며, 높은 카메라 스펙을 가지고 있어 프리미엄 디자인을 원하는 분들에게 제격인 제품으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가격비교

오늘 포스팅에서 주된 내용인 가격비교를 하기 전에 자급제의 의미를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자급제란 SK, KT, LG와 같은 통신사를 거치지 않고 애플이나 삼성과 같은 제조사를 통해 스마트폰만을 구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통신사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단말기는 출고가 그대로 구입하거나, 쿠팡, 11번가, 롯데 온과 같은 다양한 오픈마켓에서 쿠폰을 활용하여 약 16%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해야 합니다.

그래서 단말기 가격만을 비교해보면, 통신사를 통해 구입하는 경우가 압도적으로 좋은데요. 자급제로 구입하는 경우, S23 울트라 256GB 기준으로는 1,599,400원이며, 약 16% 정도의 오픈마켓 쿠폰 할인을 받는다면 약 1,343,490원 정도입니다. 반면, 통신사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공시 지원금 및 판매자 추가 보조금까지 받아서 27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장단점

 

각각 자급제와 통신사를 이용하는 방식에는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자급제를 먼저 살펴보면, 앞서 언급한 대로 출고가 그대로 구매해야 하는 단점이 있어 초기 비용이 많이 소요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정말로 가치 있는 장점은 구입 후 알뜰 통신사 요금제를 사용하면 통신비를 확실히 절감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요즘과 같이 모든 물가가 상승하면서 젊은 세대들도 하나라도 비용을 절감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자급제와 알뜰 요금제를 조합하여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장기적으로 볼 때, 이러한 방법도 충분히 효과적이고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통신사 장단점이에요. 일단 이통사 제품을 사용하려면 약정을 체결해야 되기 때문에 정해진 약정 기간 내에는 자유롭게 기기를 교체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약정을 맺는 조건으로 공시 지원금 또는 선택 약정 혜택을 한 가지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구입 시 초기 비용 부담이 적은 편이에요.

결론적으로 장기적 봤을 때 월 납입료가 적은 게 우선이라면 자급제를 택하는 게 옳습니다. 그러나 통신사는 가족결합할인이나 인터넷 결합 할인 장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할인의 종류가 다양하다 보니 아직까지는 자급제보다는 통신사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은 상황이에요.

 

마치며

S23 울트라를 통신사를 통해서 저렴하게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 일반 대리점보다는 네이버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휴대폰 성지 폰슐랭을 이용하는 걸 추천드려요. 앞서 설명드린 S23 울트라 27만 원대에도 이곳에서 구입 시 가능 한 금액이에요. 일반 대리점은 D.C를 많이 해주는 편이 아니니 참고가 되시길 바라며 이상 포스팅 마칠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